본문 바로가기
  • 로드투커리어
진로

자신만의 기준과 개성을 반영한 선택이 더 낫지 않을까?

by 로드투커리어 2021. 7. 7.

출처: pixabay

 

로드투커리어는 개개인성을 살릴 수 있는 맞춤형 진로 결정을 지지합니다. 

물론 선택은 당사자의 몫이며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로드투커리어는 커리어 동반자로서 당사자가 어떤 선택을 하든 존중합니다. 

그러나 당사자의 선택이 좀 더 자기 자신만의 기준과 개성을 반영한 선택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데 3가지 정도 언급해보겠습니다.

 

첫째, 삶에 대한 만족도가 올라갑니다. 이거는 해보시면 압니다. 예를 생각해봐도 좋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고른 음식 메뉴를 드실 때 더 맛있게 느끼시나요? 아니면 타인이 골라준 음식을 먹을 때 더 맛있게 느끼시나요?

 

둘째, 좀 더 만족스러운 선택을 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선택을 기피하는 사람들은 만족스러운 선택을 못하니 더 기피하게 됩니다. 선택을 스스로 더 자주 해온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택하면 더 나을지 여러 시행착오로 알게 됩니다. 그래서 아, 저건 매워 보이니 나랑 잘 안 맞겠어라고 알 수 있듯이 선택의 성공률이 높아져갑니다. 그럼 당연히 삶의 만족도도 올라가겠지요.

 

셋째, 다른 진로로 바꾼다고 해도 자신이 선호하는 성향이나 가치관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이전에 선택했던 진로와 연관성이 있을 가능성, 진로를 바꾸는 것이 좀 더 원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바로 저의 케이스인데요. 저는 사람을 살리는 의사나 생명공학자가 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사람을 살리는 가치는 그대로 추구하되, 직업을 바꿨죠. 바로 커리어코치, 로드투커리어 대표라는 직무로요. 저는 완전히 다른 일을 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가치는 비슷하거든요. 

 

그래서 로드투커리어는 업과 직을 구분하여 업을 찾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잘 변하지 않는 자신의 본질,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하여, 미래의 방향성과 과업을 정할 수 있도록 하거든요. 

 

자신만의 기준과 개성을 반영한 진로 결정 과정. 그것이 업찾기 활동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업찾기 활동을 원하시면 로드투커리어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고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점점 다양성과 개성을 존중하는 시대로 넘어가고 있는데요. 

이제 여러분도 본인만의 개성과 가치를 존중한 선택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로드투커리어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댓글